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에서/대학생활

캐나다 정부 DLI (Designated learning institutions) 최신 업데이트, 코로나 시대 캐나다 학업을 위한 정부 입국 허가 학교 리스트 조회하기

DLIs 조회하기

 

코로나 이후 캐나다로 학업을 위해 입국하는 모든 유학생들은 정부에서 준하는 기준하에 입국허가가 주어진 학교에서만 학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캐나다 정부는 가이드 및 허가 학교 리스트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공지하고 있다.  해당 조치는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입국 유학생들에 대하여 어떻게 학교에서 관리 및 보호를 하는지의 기준을 제공한다고 보면 된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DLIs 무엇이며 리스트에 들어가 있는 학교들은 어떠한 사항들을 제공하는지 알아보았다. 

 

캐나다 정부 지원 사이트에 의하면 DLIs 란? DLIs모든 학생과 주변 지역 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이다. 캐나다의 모든 학교들은 현재 캐나다에 있지 않은 유학생에게 학교에서 수학 할 수 있도록 주 또는 준주에서 승인 한 COVID-19 준비 계획이 있어야 하며 이에 준하는 기준 조건을 맞추면 정부에서 허가를 내어주는 제도이다. 

해당 기준에는  
유학생들 입국시 격리 장소로의 교통편을 포함하여 학생을 위한 14 일의 의무 격리 기간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한다. 학교는 유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정보와 지원을 제공한다고 한다.  

 

1. 격리에 필요한 음식, 약품 등 물품을 구하는 방법에 대한 상세 안내 
2. 건강 보험을 위한 정보 및 세부 정보 안내  
3. 학업 기간 동안 건강 유지 및 건강 관련 상담 안내

 

그럼 지원한 학교가 DLIs 리스트에 없다면 어떻게 되는지도 명확하게 정부 사이트에 명시되어 있다. 

 

"입국 예정인 유학생의 학교가 DLIs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현재 캐나다로 학업을 할 수 없다. 유학생의 학교가 DLIs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은 상태에서 캐나다로 입국하려 하면 항공편 탑승이 허용되지 않거나 입국이 불허 될 수 있다.  또한, 유학생과 함께 하는 가족또한 위의 사항과 같이 입국이 불허 될 수 있다."

 

그럼 해당 리스트에 유학하고자 하는 학교가 없다면 학업을 위해 입국이 불가하지만 해당 리스트는 2주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학교에서도 DLIs 준비를 위해 이에 준하는 준비 및 대비를 한후 정부에 신청을 계속해서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해당 정부 리스트를 비교해 보아도 2주 전보다 학교 리스트는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는 것 맞다. 

 

그럼 DLIs를 정부사이트에서 직접 조회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았다.   

 

1. 먼저 아래를 클릭하여 DLIs 정부사이트에 접속한다. 

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coronavirus-covid19/students/approved-dli.html#wb-auto-46

 

Coronavirus disease (COVID-19): Designated learning institutions reopening to international students - Canada.ca

Post-secondary DLIs Only DLIs listed below are approved to reopen to international students who are travelling to Canada. If a DLI on the list has multiple campuses, all campuses in that province or territory are included in the DLI’s approval. Alberta N

www.canada.ca

 2. 사이트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2가지 선택사항 중에서 초등~고등학교인지 아니면 대학 이상인지 선택한다. 

캐나다 DLI 리스트 조회하기1

3. 예를들어 대학교 학업을 위해 입국 시라고 가정하고 선택하면 어느 주인지 선택하는 사항이 나온다. 대학이 있는 주를 선택한다. 온타리오를 선택하여 본다. 

캐나다 DLI 리스트 조회하기2

4. 선택과 동시에 온타리오에 있는 대학 이상의 DLI 리스트 학교가 나타난다. 왼쪽부터 학교명, DLI넘버, 업데이트 날짜순으로 볼 수 있다. 

 

캐나다 DLI 리스트 조회하기3

캐나다로 학업을 위해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학업을 준비하는것도 모자라 정부에서 허가된 학교로만 수학을 해야 한다는 것은 추가로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라 여간 신경 쓰이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이미 학업을 목적으로 캐나다로 결정하였다면 학업을 하고자 하는 학교가 DLI 리스트에 없더라도 상황을 주기적으로 지켜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DLI 리스트에 없다고 학교를 바꾸거나 지역을 옮긴다면 솔직히 나중에 후회도 되지 않을까 싶다.

시차에 의해 조금은 고생스럽더라도 먼저 온라인으로 학업을 듣고 단계를 밟아 가는것도 나쁜 방법은 아닌 것 같다. 시간이 지나면 학교는 자연스레 DLI 리스트에 포함될 것이라 본다. 이제는 온라인 수업이 선택이 아닌 필수 이기때문에 적응도 필요하다고 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