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에서/리얼 팁

캐나다 학생보험으로 돈 많이드는 아이 치과치료 보험 받기!

오늘은 캐나다에서 가장 중요한 보험처리 관련 이야기를 써보려 한다.

이건 내가 찾아보아도 어떻게 보험처리를 진행하였는지 정리된 곳이 없어서 꼭 필요한 정보고 심지어 

생명과도 직결될 수 있는 부분이기에 중요한 생활 팁이라고 생각하여 올린다.

 

다들 경험을 해보셨거나 알고 있는 부분이 해외에서 특히, 캐나다에서는 치과치료 비용이 상상 이상으로 

많이 나오기 때문이다.

 

예전에 내가 아주 어렸을 때 그때 당시 나와 비슷한 해외에서 온 유학생들은 방학만 되면 꼭 한국에서 들어와서

치과치료를 한다거나 교정을 하는 것을 정말 심심치 않게 봤다.

 

너무 궁금한 나머지 "왜! 한국에서 꼭 치과 치료를 하냐"고 물었더니 한국에서 해야

비행기 표 값 + 병원 치료 =해외 치과치료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뭐 이 부분은 그 당시와 지금은 다르고

현재 한국의 의료보험제도도 그때와는 다르니 그냥 옛날 얘기로 생각하고 가볍게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하지만, 분명한 점은 이곳 치과 치료비는 정말 비싸다. 한 가지 예로 나의 첫째 아들의 치과치료를 보더라도 한번

방문하여 충치치료만 하더라도 기본 300불 이상을 나오는 거 보면 알 수 있다. 

 

만약 보험처리가 안된다면 상상도 못 할 일이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보험 처리로 진행을 하였는지

진행과정을 일목요연하게 보도록 하겠다.

 

첫째, 캐나다에서 기본 보험은 무료이다. 예를 들어, 시민권, 영주권, 그리고 워크퍼밋을 가지고 있으면 신청하고 3개월 이후부터 적용이 된다. 또한, 지역별로 거주기간에 맞춰 자동적으로 무료 의료보험 가입 기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 부분은 지역별로 알아봐야 한다. 그리고 워킹 홀리데이로 오면 추가로 보험을 들고 와서 무료 혜택이 주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신청하고 3개월도 정말 긴 시간이었다. 이런 얘기는 육아에서 해야겠다.

 

둘째, 기본 보험이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어느 곳에 소속이 되면 추가 보험이 따른다. 예를 들어 나는 학생이니 학생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학비 안에 Health Insurance Fee라는 섹션으로 청구가 된다. 이 부분은 개인만 되는 거라 가족을 위해 1 학기 때 학교에서 추가로 들었다. 학교 가족 추가보험에는 치과, 안과, 약, 그리고 병원 시설이용이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진행을 하였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 일목요연하게 혜택과 금액이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 바란다. 캐나다 학생연합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듯 싶다.

 

죠지브라운 컬리지 학생보험 안내

셋째, 추가 보험까지 가입하였으면 보험 여부를 클레임 시큐어라는 사이트에서 확실하게 볼 수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치과 치료를 받은 병원에서는 내가 보험이 어떤 상태인지 볼 수 없기에 내가 꼭 확인해서 알려줘야 한다. 그 이유는 병원에서 보험료를 청구해야 하는데 보험이 안 들어 있다면 고스란히 보험료는 나의 몫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해당

사이트에서 가족 모두 보험혜택 적용 여부를 꼭 확인하고 치료비를 청구하길 바란다. 나의 추가 치과 보험혜택은 인당 최대 750불이며 (학기별) 최대 80프로까지 커버된다. 예를 들어, 아래의 진행사항을 보면 첫째 아이의 덴탈 영역에서 보험료로 지불된 금액이 500불 넘게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750불을 빼면 이젠 1번 정도 더 남아 있다고 보면 된다. 치료 시 20 프로의 치료비를 병원에서 내면 된다. 후덜덜 하다.  

 

클레임 시큐어 로그인 후
병원에서 클레임 시큐어로 청구된 청구서

위에 보면 병원 치료 코드번호도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빠질 수 없는 치과 치료 비단 아이뿐만 아니라 점점 이가 관리가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치과치료는 필수라고 생각된다. 

 

미리미리 점검하고 치료하는 습관이 더 큰 재앙?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야! 이좀 잘 닦자! 제발~ 아빠 무섭다!" 뭐가 무서운지는 우리는 다 안다.  

 

 

 

죠지브라운 컬리지 학생보험 안내 홈페이지 : wespeakstudent.com/home/47-george-brown-college

 

https://wespeakstudent.com/home/47-george-brown-college

 

wespeakstudent.com

 

 

클레임 시큐어 홈페이지 : https://www.claimsecure.com/#eProfileLogin

 

ClaimSecure | Home

 

www.claimsecure.com

 

728x90